국립광주과학관, 대한민국 과학축제 참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체험부스 운영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국립광주과학관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일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 국립광주과학관은 전국의 거점 국립과학관(중앙-대전, 과천, 대구, 부산)과 함께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에서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국립광주과학관 부스에서는 ▲기하학적 패턴을 활용한 매스 아트 장식품 만들기 ▲시저 및 징검다리 암호 해독 ▲광탄성을 활용한 무지개 글씨의 비밀 찾기 등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20일 하루 약 300여명의 관람객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성황을 이뤘다.

한편, 2019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23일까지 DDP를 비롯하여 서울마당, 청계천, 세운광장 등 서울도심 등지에서 과학기술 전시, 체험, 강연과 공연 등 과학문화행사를 선보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대한민국과학축제.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