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맨시티, 리그 우승 ‘카운트 다운’…번리 꺾고 1위 유지할까?
맨시티, 리그 우승 ‘카운트 다운’…번리 꺾고 1위 유지할까?

번리 VS 맨시티_SPOTV NOW
SPOTV NOW 제공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리그 선두를 재탈환하며 우승 가능성을 높였다.

이제 우승 트로피의 향방은 맨시티의 손에 달린 상황. 맨시티가 번리를 꺾고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 번리와 맨시티의 18-19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는 오는 28일 일요일 밤 9시 55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있어 최대 고비라고 평가받던 토트넘과 맨유와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맨시티의 남은 리그 일정 상대는 번리, 레스터 시티, 브라이튼. 객관적 전력상 맨시티의 전승이 유력하지만,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직 챔피언이 아니다. 여전히 3경기가 남았다”고 강조했다.

패배해서는 안 되는 맨시티의 첫 번째 상대는 번리다. 양 팀의 최근 7경기 맞대결 전적에서는 맨시티가 6승 1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또한 맨시티는 아구에로, 스털링, 베르나르두 실바 등 정상급 선수도 보유하고 있어 맨시티가 번리를 제압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이변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번리는 15위에 있지만, 최근 리그 16경기서 8승 4무 4패로 승률이 좋다. 또한 시즌 막판은 이변이 속출하는 기간이기도 하다. 맨시티가 마냥 승리를 자신할 수 없는 이유다. 맨시티의 주장 빈센트 콤파니도 “번리 원정은 언제나 힘들다. 침착함을 유지해야 한다”며 적을 향한 경계도 드러냈다.

맨시티가 번리 원정에서 리그 1위를 굳힐 수 있을까. 번리와 맨시티의 맞대결은 오는 28일 일요일 밤 9시 55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