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5월 5일 어린이 날은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특별하게…”

“5월 5일 어린이 날은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특별하게…”
어린이바다과학관 상상력 자극 체험프로그램 운영

clip20190502124227
 

목포자연사박물관과 삼학도 어린이바다과학관 일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부터 6일 까지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포스터>

자연사박물관은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전시실 구석구석에 숨겨진 로고를 찾으면 선물을 주는 ‘박물관 로고를 찾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 드론의 비행원리를 배우는 ‘드론 조종사 되어보기’와 ‘공룡 AR/VR 체험’, ‘공룡알 슬라이드 패턴 조립하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국립생물자원관 이동전시로 우리나라 생물 보존 노력을 소개하는 ‘우리 땅 우리 생물’과 동물들의 치열한 생존전략을 담은 ‘살아남아라’ 등 2가지 테마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특별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삼학도에 위치한 어린이바다과학관에서는 바다에 관한 과학적 사고와 상상력을 심어주는 풍부한 전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번 연휴에는 ‘구축함 만들기 미션’, ‘잠수함 만들기 미션’, ‘미니 개구리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 한마당이 열린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목포자연사박물관과 어린이바다과학관 두 곳 모두 어린이에게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목포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박물관의 전시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이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가족과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