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비 신청하세요”
장성군, 여성 17만원, 남성 9만원 지원

전남 장성군은 지난해 첫 시행 후 큰 호응을 얻은 ‘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비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이 사업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결혼 예비부부와 혼인신고 3년 이내의 신혼부부 중 자녀가 없는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임신 관련 건강검진비’는 여성은 최대 17만원, 남성은 최대 9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검진항목은 초음파 검사, 자궁질환 관련 검사, 정액검사, 항체검사, 흉부 엑스레이(X-ray) 등 총 17종이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검진할 수 있다.

검진비 지원 대상 의료기관은 전남지역에 소재한 산부인과, 비뇨기과는 전체 해당된다.

광주에 소재한 의료기관은 에덴병원, 시엘병원, 프리메디 산부인과 만 검진비가 지원된다.

검진비용은 최초 검진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보건소를 방문해 청구해야 한다.

보건소 방문 시 주민등록등본, 혼인관계증명서, 진료내역서, 영수증, 통장사본 등을 지참해야 하며, 예비부부는 ‘예식장 계약서’를 첨부해야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보건소 건강생활계(061-390-8397)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은 출산장려를 위해 ‘신생아 양육비’, ‘출산축하용품 택배 발송’, ‘임신부 영양제’, ‘유축기 대여’,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