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시티’ 장성군, 온라인 마케팅 팔 걷어
24일 개막 황룡강 꽃길 축제 앞두고 SNS 이벤트 ‘다채’
파워블로거 23명과 함께하는 장성음식 팸투어도 개최
 

‘옐로우시티’전남 장성군이 5월 들어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최근 유두석(가운데)군수가 팸투어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장성군 제공

‘옐로우시티’전남 장성군이 5월 들어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8일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24일~26일 황룡강 일원과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장성 황룡강 홍(洪)길동무 꽃길 축제’(이하 황룡강 꽃길 축제)를 앞두고 축제의 홍보를 위해 SNS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다. 장성군의 SNS(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 팔로우 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장성 황룡강 洪○○○ ○○ 축제’의 빈칸에 들어갈 답을 주어진 사지선다형 중 한 가지를 골라 맞추면 된다. 총 4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4일 장성군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2차 이벤트는 황룡강 꽃길 축제의 시작일인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참여 방법은 먼저 황룡강과 홍길동 테마파크를 방문해 ‘홍길동 포즈’ 사진을 찍은 다음 참가자의 SNS 및 블로그 계정에 올린다. 장성군은 2차 이벤트에 당첨된 40명에게 BHC 치킨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결과는 다음달 28일 장성군 블로그·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은 ‘옐로우시티 장성’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메뉴를 개발해 이를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파워블로거 23명을 초청해 지난 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장성군은 파워블로거와 함께 황룡강 꽃길 축제가 열리는 황룡강을 비롯한 장성호와 축령산 등 장성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돌아보고, ‘옐로우시티’ 컨셉을 살린 100세 장수 건강식 ‘황금밥상’의 시식과 ‘황금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파워블로거들은 팸투어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장성군은 추후 파워블로거들의 영상과 군에서 자체 촬영한 영상을 함께 편집해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SNS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를 알고, 찾아주셨으면 한다”면서 “황룡강과 함께 장성호 수변길과 축령산 편백나무 숲 등 장성의 대표 관광지를 함께 다녀가신다면 더욱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