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대교 개통 효과 ‘눈에 띄네’

목포 북항 관광객 급증…인근 상권도 ‘함박웃음’

목포 북항에서 목포사랑운동을 전개하는 목포시 관계자들. /목포시 제공
천사대교 개통 이후 그동안 동부권에 비해 관광객 발길이 저조했던 서남권에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목포 북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주변 상권도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7일 목포시에 따르면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하는 천사대교 개통 이후 압해도를 통행하는 차량은 지난해 대비 평일 2배, 주말 3배 증가했다.

주말에는 6천500~8천700여 대, 주중에만도 5천400여 대에 달하면서 지난해 하루 평균 통행량 2천700여 대를 크게 웃돌고 있다

이들 차량은 지난달 4일 개통된 천사대교를 거쳐 암태와 자은·안좌·팔금도를 찾고 있다.

이처럼 천사대교 개통 효과는 목포 북항 횟집 특수로도 이어지고 있다.

천사대교 방문 차량 중 압해대교를 거쳐 목포 북항으로 유입되는 차량은 토요일 4천100여 대, 주중과 일요일은 3천400여 대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단체로 북항회센터를 찾는 관광버스는 주말 100~150대에 이르면서 일대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목포시는 차량 진입이 집중되는 주말 점심시간대 교통지도 차량을 고정 배치하고 교통 지도 및 안내에 나서고 있다.

또한 불친절과 바가지 요금 근절 등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북항회센터 인근 노을공원과 해양수산복합센터 주차장에 대형버스 주차장을 마련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천사대교 개통 이후 평일과 주말 가릴 것 없이 단체나 가족단위로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 직후 불친절과 바가지 요금 등으로 발길을 돌렸던 경험과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상인들의 동참과 홍보·단속활동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