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문재인 정부 성공, 전남이 늘 함께하겠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200만 도민과 함께 축하하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어 국민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여정에 전남이 늘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지난 10일 축하메시지를 통해 “2017년 5월 9일, ‘나라다운 나라’, ‘사람이 먼저인 나라’를 갈망하는 국민들의 힘으로 위대한 변화를 이끌어낸 역사적인 순간, 국민들은 눈물을 흘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 2년은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는 시간이었다”며 “국민과의 소통의 장인 ‘국민 청원제’와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참된 의미를 모두에게 되새겨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난해 4·27 남북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진행된 남북 화해와 협력의 물꼬도 값지고 소중한 결실이었다”며 “전남에서도 의약품 지원, 문화·예술 교류, 산림·에너지 분야 협력 등을 통해 통일 훈풍이 전남에서 뻗어나가도록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지사는 “문재인정부의 정책기조인 국가균형발전은 전남을 포함해 전국 어느 곳 하나 소홀하지 않고 한반도가 고루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줬다”며 “한전공대 설립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로 확정된 것은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를 꿈꾸는 전남에 있어 획기적인 성과였고, 또한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압해~화원, 화태~백야 연륙·연도교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경전선 전철화 예타 대상사업 선정은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는 전남의 미래를 밝게 했다”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김 지사는 “이러한 문재인정부의 성과는 전남도민에게 큰 희망을 심어주고, 전남이 새로운 비전을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며 “다시 한 번 문재인정부의 출범 2주년을 축하드리고, 더 나은 대한민국 건설을 전남이 응원한다”고 밝혔다.

/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