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이용섭 시장 "꿈꾸고 혁신하고 감사하는 습관 가져야"
이용섭 시장 “꿈꾸고 혁신하고 감사하는 습관 가져야”

광주대서 ‘청년이 광주의 미래다’ 특강

단계별 청년지원·일자리 중심 정책 소개

190510 광주대 특강_GJI8466_1
이용섭 광주시장이 10일 오후 광주대학교 호심관에서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이 광주의 미래다’를 주제로 특강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 습관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고 오늘 습관이 미래의 나를 만듭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지난 10일 광주대학교 호심관에서 진행된 ‘청년이 광주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특강에서 취업난 등으로 고심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로하고 ‘꿈과 희망’을 이야기했다.

이 시장의 특강은 호남대·조선대·전남대에 이어 네 번째다.

이날 이 시장은 “꿈꾸는 습관, 혁신하는 습관, 감사하는 습관을 항상 생활화 하면서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꿈을 향해 도전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제가 꿈꾸는 광주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이다”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의향 광주, 예향 광주, 미향 광주를 산업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광주형 일자리의 첫 모델인 자동차공장 투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투자자 모집과 법인 설립, 공장건설 착공에 이어 오는 2021년부터 공장을 가동하겠다”며 “이렇게 되면 1만2천여 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가 만들어진다”고 소개했다.

또 “친환경자동차, 에너지 및 수소산업, 인공지능, 공기산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11대 대표산업을 집중 육성해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서도 광주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선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사회,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사회,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회를 꿈꾼다”면서 “이러한 꿈을 향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쉼없이 달려가겠다”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