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원더풀 고스트’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렸다.

17일 OCN에서 방영된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제작비 30억 원이 들어간 저예산 영화로 손익분기점은 120만 명으로 전해졌다.

사진=영화 '원더풀 고스트' 포스터

하지만 ‘원더풀 고스트’는 영화계 다작 배우로 불리는 마동석과 김영광의 조합에도 45만여 명 관객을 동원하고 큰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영화 ‘원더풀 고스트’ 후에도 마동석은 ‘동네사람들’, ‘성난황소’, ‘악인전’을 통해 다작 배우로 활동 중이다.

최근 ‘악인전’으로 칸 입성을 앞둔 마동석은 한 언론 매체와 인터뷰에서 흥행에 관한 솔직한 생각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흥행에 대한 부담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질문에 “그런데 그동안 제가 한 작품이 잘 되긴 했어요. ‘원더풀 고스트’도 저예산 영화여서 스코어가 작게 나왔을 뿐이었고, 흥행 참패를 했다고 하는 ‘브라더’도 순익분기점 70만보다 훨씬 큰 150만 관객이 봐줬고 ‘결혼전야’도 잘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챔피언’과 ‘성난 황소’로도 돈을 많이 벌었는데 잘 안 된 것마냥 얘기돼서 속상했다”며 “그리고 영화는 잘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지만, 최선을 다해서 묵묵히 하다보면 빛을 볼 거라 생각한다”고 솔직한 소신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지금도 코미디 액션극과 ‘백두산’, 웹툰 영화 ‘시동’ 등을 촬영 중이에요. 다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향후 활동이 기대된다.

한편, 영화 ‘원더풀 고스트’는 지난해 9월 개봉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