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학부모 대학 수강생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는 학부모 대학 강좌로 자녀이해·소통·학습·진로 등 심화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제1기 초등부모반‘부모가 아는 만큼 자라는 아이’, 제2기 중등 부모반‘사춘기 아이와 함께 나아가기’란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 부모반은 오는 31일부터 ▲자녀와의 공감대화 ▲가족 통해야 산다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만드는 환경디자인 ▲미래를 살아갈 힘이 되는 공부라는 주제로 총 4강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행복한 연구소 박재원 소장·송지희 참마음 아카데미 대표 등 유명강사를 초청한다.

중등부모반은 6월 19일부터 ▲엄마 반성문으로 돌아가라 ▲자녀의 성이해하기 ▲4차 산업혁명시대와 새로운 직업 ▲대한민국 사춘기 사용설명서 등을 주제로 다수의 방송출연과 저서로 유명한 이진아 브랜드유리더십센터 소장, 박정욱 창의인재교육원 대표의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학부모 대학은 학습코칭, 진로 등 교육전문가를 초청해 마련된 심화형 학부모 프로그램”이라며“다양한 분야의 강좌 마련으로 자녀 교육하기 좋은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의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서구청 보건소 3층 교육장에서 매주 수·금요일에 진행되며 강의일정 확인과 참여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에서 가능하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