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한예종과 MOU…영상분야·융복합 콘텐츠 인재 양성

4차 산업혁명 신성장 동력 융합 인재 키운다
콘진원, 한예종과 MOU…영상분야·융복합 콘텐츠 인재 양성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지난 22일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콘진원 김영준 원장, 한예종 김봉렬 총장 등 양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장은 긴밀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하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한 융복합 분야 인재 발굴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협약은 콘진원과 한예종이 창조적 아이디어와 예술적 재능이 국가경제의 신성장 동력임을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을 위해 우수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골자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수인재 교육을 통한 융복합분야 인재 육성 ▲가상·증강현실, 인공지능 분야 등을 포함한 융복합 콘텐츠 분야의 취·창업 지원과 학술연구 협력 ▲기타 융복합 콘텐츠 분야 현안에 대한 공동 협력 등이다.

콘진원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 인재양성 시설 ‘콘텐츠인재캠퍼스’ ▲상암동 DMC에 위치한 방송인프라 시설 ‘DMS’ ▲대전에 위치한 영상제작 지원 시설 ‘스튜디오 큐브’의 영상 촬영장비, 교육 시설, 공간 등 첨단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예종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 등의 역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정다움 기자 jdu@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