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특별단속 실시
검찰·경찰과 합동단속반 구성

진도군 양귀비, 대마 등 마약류 단속 모습.

전남 진도군이 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단속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진도군은 이달 초부터 오는 7월 양귀비 개화·대마 수확시기에 맞춰 마약류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양귀비·대마의 밀경작, 밀매 등 공급사범을 집중 단속해 마약 공급원을 원천봉쇄하기 위해 단속반을 운영한다.

단속반은 진도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3명으로 구성돼 상시 운영하며, 합동단속반은 진도군 보건소 2명과 해남지청 2명으로 1개반 4명으로 구성돼 오는 6월 중 합동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중점 단속 지역은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취약지역인 도서지역뿐만 아니라 단속을 피하기 위해 비닐하우스, 가정텃밭, 정원 등을 이용한 밀경작 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관상용으로 양귀비 조성공원이나 농원, 소량 재배하는 것까지 속속들이 단속할 계획이다.

진도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마약류 단속은 검찰과 경찰 합동으로 이루어지며 가정에서 양귀비나 대마 등 마약류 일체 밀경작 하는 사례가 없도록 집중 단속하겠다”며 “자생하는 양귀비·대마까지도 이번 단속을 통해 사전에 전부 제거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귀비·대마가 집주변에서 자생하고 있으면 제거하고 이를 발견 시 진도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061-540-6053) 또는 검찰청(국번없이 1301)으로 신고하면 된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