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댐 골든벨 주인공은 ‘나야 나’
K-water, 제6회 도전! 수어댐 골든벨
 

K-water 여수권지사는 28일 광양 진상초등학교에서 수어댐 주변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전! 수어댐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도전! 수어댐 골든벨’ 대회는 광양 지역 미래세대를 위한 댐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물 상식, 지역역사·문화 퀴즈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골든벨 식전에는 과학의 원리가 결합된 ‘과학마술’을 실제로 체험하고 즐기는 ‘사이언스 매직 쇼’, 진상초등학교의 ‘윈드 오케스트라’ 동아리의 합주 공연, MC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고조된 분위기를 바탕으로 치러진 도전! 수어댐 골든벨 대회에서는 초등학교 4~6학년 100인의 치열한 지식대결 끝에 다압초등학교 4학년 곽홍덕 학생이 골든벨을 울려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상했다.

이 날 대회에서 골든벨을 울린 곽홍덕 학생은 “오늘을 많이 기다려 왔는데, 실제 내가 골든벨을 울릴 줄은 생각을 못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영우 K-water 여수권지사장은 “수어댐 골든벨 행사를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학교에서 배운 바를 체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K-water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water는 수어댐을 통해 광양시 및 POSCO 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여수시 지역에 생활 및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수원지인 수어댐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실버대학, 일자리 사업,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육영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