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정원주 사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정 사장 “향후 환경문제 심각성을 알리는 메신저로 활동할 것”
다음 참여자로 김동찬 시의회의장·심광일 주택건설협회장 추천

중흥건설그룹 정원주 사장 의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동참을 계기로 중흥건설그룹 임직원들은 플라스틱 제품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1회 용품 1일 1회 안 쓰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중흥건설그룹 제공

중흥건설그룹 정원주 사장이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인증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환경 캠페인이다.

3일 중흥건설그룹에 따르면 정 사장은 최근 임직원들과 함께 텀블러와 머그컵을 사용하는 캠페인에 본격 동참했다. 정 사장은 삼성증권 장석훈 대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정 사장은 “언젠가 TV다큐에서 본 사진들이 충격을 주었다. 정말 이러다 우리 후손들은 플라스틱에 막대한 피해를 당해 고통을 받겠다 싶었다. 말 못하고 피하기 어려운 동물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부메랑처럼 반드시 인류에게 돌아오는 재앙 같은 것이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어 “앞으로 중흥건설그룹 임직원들은 이런 뜻 있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우리 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메신저로 활동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과 심광일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을 각각 추천했다.

중흥건설그룹 임직원들은 이번 정 사장의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1회용 플라스틱 컵을 비롯한 ‘1회 용품 1일 1회 안 쓰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1회용 종이컵을 비롯해 플라스틱 소재의 빨대나 스틱, 포크, 스푼 등을 1개 이상 안 쓰는 운동을 진행하며 친환경 제품 사용에 적극 참여 중이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