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광양 한국창의예술고 모집요강 공개
창의음악·미술 3학급에 총 60명 모집
음악 내신·실기 비율 4:6, 미술은 6:4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광양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조감도.

전라남도교육청이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이하 창의예술고)의 신입생 모집요강을 4일 공개했다.

이날 도교육청에 따르면 심미적 감성을 갖춘 창의 예술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전국 단위로 학생을 선발하는 창의예술고는 2020학년도 입시를 통해 창의음악과 2학급, 창의미술과 1학급 등 총 3학급 60명을 모집한다.

기존의 순수예술과 실용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대신 미디음악, 작곡, 콘텐츠창작, 디자인, 미디어아트 등 융합 전공 분야를 신설해 새로운 문화예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우수 창의예술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전공별로는 창의음악과에 성악 8명, 피아노 9명, 관악 5명, 현악 7명, 타악 1명, 창작 4명, 실용음악 6명 등 40명을 선발한다. 창의미술과의 경우 20명의 신입생을 뽑은 뒤 2학년부터 조소, 서양화, 한국화, 디자인,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 등 세부전공으로 구분해 교육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일반전형에서 창의음악과는 내신성적 40%와 실기성적 60%로, 창의미술과는 내신성적 60%와 실기성적 4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은 전남도교육청의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산출방식을 따른다. 그 외 국가유공자, 고입특례대상자, 특수교육대상자 및 지체부자유자 등의 특별전형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응시원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접수하며, 10월 31일 실기고사를 실시하고 11월 1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당초 오는 7월 19일 도내 모든 고등학교와 함께 고입 신입생 전형요강을 공고할 계획이었으나, 내년 개교할 한국창의예술고에 대해 학생, 학부모들의 관심과 문의가 잇따라 사전 안내 차원에서 입시요강을 앞당겨 공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달 초 광양시와 함께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림스키코르사코프 콘서바토리(국립음악원)와 MOU 체결을 통해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했고, 학생들의 국제교류활동 기반을 구축하는 등 탄탄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또한 오는 7월 18일 광양에서 러시아 국립음악원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앙상블을 초청, 국제음악회와 함께 입학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정혜자 전남도교육청 혁신교육과 과장은 “앞으로 우수한 국내외 교수진을 확보하고 융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해 창의예술고가 국내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명문 예술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의예술고의 자세한 세부 전공별 실기고사 전형은 한국창의예술고 홈페이지(http://koreaart.hs.jne.kr) 입학전형 코너를 참조하면 된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