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협,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전국 72개 지자체 300여개 기업 참여…축제 한마당

대한민국 대표 농축수산 특산물을 소개하는 ‘2019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며 9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마쎄이상이 주관한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했던 이번 박람회는 각 지역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답게 개막 첫날부터 방문객들이 몰려들었고,참가기관 및 기업이 진행한 이벤트들이 한데 어우러져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됐다.

특히 지역별 주요 특산물의 경우 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조기 완판되면서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박람회는 각 지역의 특산물 발굴은 물론 수도권 식품·유통관련 종사자와의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특산물 소비 촉진 및 판로 개척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전국 8도 대표 특산물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각 지역의 세일즈 전략,상품 디자인 등을 공유하면서 비즈니스 박람회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72개 지자체,300여개 기업들이 참여해 500여부스 규모로 K리빙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됐으며 KBS 1TV ‘6시 내고향’이 전시장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대신협 제공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