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사설-광주수영대회 막바지 점검 나선 광주시

제18회 FINA(세계수영연맹)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12일로 개막 30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광주광역시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점검에 들어갔다고 한다.

광주수영대회 참가 신청국은 지난 5일 기준으로 196개국 5천600여 명이 등록했다고 한다. 이는 지난 16회 러시아 카잔 대회 184개 국, 17회 헝가리 부다페스트 대회 177개국을 이미 넘어섰다. 남은 기간 추가 등록을 예상하면 광주수영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북한 선수단이 참가하고 응원단 등을 파견하면 세계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광주로 쏠리게 된다. 작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사례를 봐도 그렇다.

광주수영대회 경기장은 경영과 다이빙, 수구가 열리는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과 아티스틱수영이 열리는 염주종합체육관, 하이다이빙이 열리는 조선대 운동장, 오픈워터 수영이 열리는 여수엑스포해양공원 등으로 나눠진다. 수구 경기장을 제외한 모든 경기장 공사가 이번 주에 마무리 된다고 한다. 수구경기가 열리는 남부대 축구장은 임시수조 2개와 4천340석의 관람석 설치공사도 오는 20일께 완료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광주시와 광주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는 올해 국내 유일의 국제 스포츠행사이며 세계 5대 메가 스포츠 중 하나인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와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개최된 제19회 동아수영대회를 통해 광주수영대회 운영 대응능력을 점검한 결과 차질 없이 진행된 것으로 확인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큰 수확이라 하겠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