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최성애 HD행복연구소장 강연
‘매일, 조금씩 사랑을 표현하라’ 주제

전남 장성군은 오는 13일 문예회관에서 최성애<사진> HD행복연구소장를 초청해 ‘매일, 조금씩 사랑을 표현하라’이란 주제로 ‘제1093회 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 소장은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학위를, 시카고대학교에서 인간발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심리와 가족치료사 자격, 가트맨공인부부치료사 자격을 획득하고 미국 미시간공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핀란디아대학교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그는 현재 다수의 기업 및 교육 기관, 정부 기관에서 가트맨식 부부치료와 감정코칭, 회복탄력성에 관한 다양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수업’,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부부 사이에도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등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부부 사랑의 기술을 알아보고, 대화 단절과 감정적 거리감으로 멀어진 부부 사이를 다정하고 친밀하게 만드는 기본적 대화법과 행복증진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