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한전공대설립지원단 ‘국’ 격상 초읽기

민선7기 2년차 조직개편 원안대로 상임위 통과

민선 7기 전남도의 2년차 하반기 조직도가 원안대로 도의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한전공대설립지원단 ‘국’ 단위 격상과 환경감시 기능 전담 ‘과’ 신설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1일 전남도가 제출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개정안 등을 심의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조례안은 일자리정책본부 산하 과 단위 한전공대설립지원단을 국 단위로 격상한다.

단장 직급을 기존 4급 서기관에서 3급 부이사관으로 올리고, 단장 아래 4급 지원담당관을 두며, 기획총괄팀·기반조성팀·대외협력팀 등 3팀 10명 체제로 운영하도록 했다.

그동안 한전에 파견했던 협력관(3급)은 지원단의 직급 상향으로 보내지 않기로 했다.

이와함께 여수산단 대기오염물질 배출 환경지도와 단속에 대응해 동부지역본부에 ‘환경안전과’를 신설한다.

3개 팀으로 구성하고 물환경과의 환경관리팀을 옮겨오고 환경감시팀과 환경수사팀을 신설한다.

또한 친환경농업 분야 기능강화를 위해 기존 친환경농업과에 있던 식량원예 분야를 새로운 과로 신설된다. 스마트팜 밸리 등 다양한 친환경농업 정책의 늘어나는 업무를 분담하기 위해서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법률 제·개정, 정부 재정지원, 설립 인허가 등 법적·행정절차의 원활한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18일 본회의에 상정된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