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인·김은성·이종원·최성훈씨 축하 간담회

조선대, 2019 지역인재 7급 공무원 4명 합격 ‘경사’

김예인·김은성·이종원·최성훈씨 축하 간담회
 

조선대는 2019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선발시험에 합격자 4명을 초대해 축하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사진 좌측부터 최성훈, 이종훈, 홍성금 총장직무대리, 김예인, 김은성씨. /조선대 제공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는 2019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선발시험에서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경사를 안았다.

조선대는 11일 김예인(경영학부 2019년 졸업), 김은성(경영학부 2019년 졸업), 이종원(경영학부 2019년 졸업), 최성훈(건축학부 2018년 졸업) 등 합격자 4명을 초대해 축하간담회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홍성금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취업학생처 관계자와 학과 지도교수 등이 함께 참석해 정담을 나누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합격자들은 이구동성으로 합격비결에 대해 조선대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준비반’의 도움이 결정적인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올해 경영학부를 졸업한 김예인씨는 “조선대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은 타 대학과 비교해서도 최고 수준”이라며 “특히 면접학원비 지원으로 부담 없이 학원을 다닐 수 있었고, 정기적인 모의고사를 통해 성적을 체크하고, 교내면접도 1회성이 아닌 피드백을 통해 보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합격에 필요한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받았다”고 말했다.

조선대는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준비반을 2015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우수한 학생들을 미리 선발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조선대는 2016년 1명, 2017년 3명, 2018년 3명, 2019년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홍성금 총장직무대리는 “지역인재 7급 수습공무원 준비반 뿐만 아니라 공기업 등 다양한 직종의 취업에 대비한 맞춤형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체계를구축해 학생들이 졸업하고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