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취업 참여 희망기업 20개-특성화고교생 매칭면접

조선대, 산학교류회·선취업 매칭데이 ‘눈길 ’
선취업 참여 희망기업 20개-특성화고교생 매칭면접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은 지난 11일 광주신양파크호텔에서‘선취업 후학습 진흥을 위한 산학교류회 및 선취업 매칭데이’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 가족기업인 디케이산업㈜, ㈜금호주택, ㈜무궁/(유)경진P&D, ㈜토담건설, ㈜성일이노택, ㈜하이택산업개발, ㈜순창씨씨, ㈜하이택산업개발 등 20개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금호주택 김명균 대표, ㈜무궁/(유)경진P&D 최윤호 회장 등 CEO들이 직접 면접에 참가했다. 또 지역 특성화고등학교 5개교에서 3학년 졸업예정 학생들과 취업진로지도교사, 이규봉 휴먼융합서비스학부장, 신주현 신산업융합학부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20여 개의 선취업 참여 희망기업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매칭면접이 이뤄져 특성화고 학생들의 선취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여상, 광주공고, 전남여상, 광주자동화설비공고, 전남공고 등 5개 특성화고교에‘선취업 후학습 진흥장학금’500여 만원이 전달됐다.

이규봉 교수(휴먼융합서비스학부장)는 “지역 내 특성화고와 지역산업체가 함께 하는‘선취업 후학습 진흥위원원회’를 구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선취업을 견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신주현 교수(신산업융합학부장)는 “최근 교육부가 출산율 저하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에 대비하기 위해 학령기 중심대학교육을 평생교육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면서 “조선대가 호남권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은 현재 1,2학년이 재학하고 있는 4년제 정규과정 단과대학으로 휴먼융합서비스학부 3개 전공(지식·자산컨설팅전공, 스마트비즈니스전공, 문화산업전공), 신산업융합학부 3개 전공(ICT응용전공, 소방·에너지시스템전공. 뷰티화장품산업전공) 등 총 2개 학부 6개 전공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성화고등학교(실업계고등학교) 졸업생 중 3년 이상의 재직자 120명,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20명(인문계고등학교, 검정고시출신)은 누구나 무수능으로 입학할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