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노사발전재단 인생 3모작 지원…금호타이어 80명

생애경력설계 서비스·퇴직예정자교육 제공 등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금호타이어 퇴직예정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인생 3모작 성공을 위해 생애경력설계서비스와 퇴직예정자교육을 지난 3월부터 4차례 진행하고 있다./노사발전재단 제공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13일 금호타이어 퇴직예정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인생 3모작 성공을 위해 생애경력설계서비스와 퇴직예정자교육을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1차) 15명 교육을 시작으로 4월(2차) 15명, 5월(3차) 25명에게 제공됐으며 4차 과정은 이날부터 이틀간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인생회고와 직업가치관 검사, 버킷리스트작성 등을 통해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 해 보고 긍정적으로 인생 3모작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퇴직예정자 교육은 효과적인 구직활동 방법과 고용복지서비스를 이해하고 재무·건강관리를 통해 퇴직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해 보다 안정적인 재취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명숙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많은 중장년들이 재직단계에서부터 퇴직 전까지 꾸준히 경력을 관리하여 안정적인 평생현역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교육사업과 일터혁신컨설팅·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