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 제 5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내달 1일까지 선착순 60명


광주도시공사(사장 노경수)는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역량강화와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 5기 광주광역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60여명을 모집한다.

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도시재생대학은 2015년부터 운영돼 4기까지 총 168명의 수료생과 활동가를 배출했다. 지난해 부터는 광주도시공사와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역 주민이 직접 역사, 문화, 인물, 건축물 등의 지역자원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의 기반시설·앵커시설등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또 마을공동체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지역 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광주다운 도시재생,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주민참여 역할을 주제로 황희연(충북대), 오세규(전남대) 외 도시재생분야의 전문교수진들이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밖에 실습과 국내 선진지 답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제 5기 광주시 도시재생대학은 다음 달 2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7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광주도시공사 1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도시재생대학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광주도시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5기 도시재생대학 등록 URL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