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데이, 다음은?…7월 14일 ‘실버 데이’

네이버 캡쳐
키스 데이가 14일 온라인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키스 데이는 연인들끼리 키스를 하는 날이다. 공식적인 유래는 분명하지 않다. 하지만 가장 잘 알려진 유래는 ‘6월에는 어떤 기념일이 있냐’고 질문한 여자친구에게 남자친구가 ‘모른다’는 대답 대신 여자친구 입술에 키스를 날리며 ‘키스데이’라고 선의의 거짓말을 했다는 것.

이 가운데 월별 기념일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1월 14일은 다이어리데이로 연인끼리 서로에게 일기장을 선물하는 날이다.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로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며, 반대로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고백하는 날이다. 4월 14일은 블랙데이이며 아직 연인들을 못 구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5월 14일은 로즈데이로 연인들이 사랑을 담아 장미를 선물하는 날이다.

6월 14일은 키스데이로 연인들이 각자의 마음을 재확인하는 뜻에서 키스를 나누는 날이다.

7월 14일은 실버데이로 연인들이 은반지를 주고받으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며, 8월은 14일 뮤직데이로 이날은 음악이 있는 곳에서 춤을 추며 즐기는 날이다.

9월 14일은 포토데이로 연인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날이다. 10월 14일은 와인데이로 연인들이 함께 포도주를 마시는 날로 알려졌다. 11월 14일은 무비데이로 연인이 영화를 함께 보는 날이며, 마지막으로 12월 14일은 허그데이로 연인끼리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안아주는 것을 의미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