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족사진·UCC 공모전 12개 작품 선정

최우수 “(사진) 늦은 웨딩마치”, “(UCC) 부모님의 선물”등

고흥군은 지난 14일 ‘제1회 가족사랑 행복공감’ 출산친화 가족사진·UCC 공모전 작품 심사를 갖고 행복가족상(최우수), 희망가족상(우수), 축복가족상(장려) 등 12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행복가족상으로는 집안사정으로 인하여 늦은 결혼식을 한 웨딩드레스 입은 엄마와 세 딸의 모습을 담은 ‘늦은 웨딩마치’의 이혜진씨(고흥읍, 여)와 ‘부모님이란 선물(UCC)’의 김참(동강면, 여)씨 작품이 선정됐다.

그 밖에도 출산이 임박한 산모와 순산을 기원하는 예비 아빠와의 따사로운 햇빛으로 ‘탄생의 빛’을 의미하는 박형문 씨의 사진작품 등 10점이 희망가족상과 축복가족상을 받게 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가족사진과 UCC 등 23점이 응모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달 11일 오전 10시에 군청 우주홀에서 열릴 인구의 날 행사 시 시상한다.

또한, 수상작은 인구의 날 기념주간인 7월 8일부터 20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 전시하고 관련 홍보물 제작에 활용하는 등 가족 사랑과 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용으로 의미 있게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잊고 지내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군민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해준 응모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사진 속 모습처럼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