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가정식도 밀리언셀러 시대

피코크 ‘한우곰탕’ 270만개 판매

간편가정식(HMR)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판매량이 100만개를 넘어선 ‘밀리언셀러’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식사 준비 과정이 간편하고 남는 식재료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도 경제적인 HMR이 현대인들의 장바구니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2013년 피코크 출시 이후 약 6년 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총 8종의 상품이 누계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누계 매출 수량 1위는 271만여 개의 판매고를 올린 피코크 ‘한우곰탕(500g)’으로 조사됐다. 피코크 한우곰탕은 소금조차 사용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오랜 시간 푹 고아낸 덕에 진한 국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창기 입소문을 타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효자 노릇을 한 피코크 ‘육개장(500g)’ 역시 누계 판매량이 200만 개에 근접하며 2위에 등극했다. 이밖에 피코크 ‘차돌박이된장찌개(500g)’, 피코크 ‘소고기미역국(500g)’ 등이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인기상품들의 활약에 힘입어 출시 원년 340억 원에 불과하던 피코크 연 매출은 지난해 기준 2천490억 원으로 늘어나 5년 새 7배 이상 증가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간편가정식 시장이 연 3조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간편가정식 제품들 중에서도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선 밀리언셀러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군에 걸쳐 피코크표 밀리언셀러 상품들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레시피 연구 및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