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의 날’ 기념식…23명 정부 포상

어제 건설회관…이낙연 총리 등 1천여명 참석

200만 건설인 화합과 결의 다지고 발전 도모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유주현)는 2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강남구 언주로 건설회관에서 ‘2019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건설의 날은 200만 건설인들의 화합과 결의를 다지고 건설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81년 제정된 이후 매년 기념식을 개최해왔다.

올해 기념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건설, 혁신의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돼 새로운 시대를 개척해 나가기 위한 건설인의 혁신과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건설 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기념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국회의원, 건설 관련 단체장, 건설기업 임직원 및 수상자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건설의 날을 축하하고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는 건설 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건설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건설인 140명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일평생을 건설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온 이광래 우미건설㈜ 명예회장이 수훈의 영광을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은 고태식 준제이엔씨㈜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은 김효진 ㈜한화건설 부사장, 김학영 ㈜화성방수 대표이사가, 철탑산업훈장은 조성진 ㈜대우건설 전무, 김태경 (유)석파토건 대표, 조충환 덕흥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박창옥 ㈜부일종합중기 대표이사 등 6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황용호 ㈜성화설비 대표이사 등 5인이 대통령 표창을, 최재원 현대엔지니어링㈜ 상무보 등 5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