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광주본부세관, 세정지원 4대 패키지 카톡 상담
광주본부세관, 세정지원 4대 패키지 카톡 상담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카카오톡 1대1 상담
김광호 제38대 광주본부세관장
김광호 광주본부세관장
광주본부세관은 25일 권역내 업체를 대상으로 ‘세정지원 4대 패키지’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정지원 4대 패키지 는 담보생략과 월별납부, 수입 부가세 납부유예, 자동 간이환급제도 등이다.

광주본부세관은 그동안 전화나 현장 컨설팅을 통해 미활용 업체에 지정요건 등의 세정지원제도를 지원해 왔다. 여기에 간편하고 접근하기 쉬운 SNS를 추가해 기업지원을 강화키로 한 것이다.

SNS는 카카오톡 앱(APP) 플러스 친구 광주본부세관으로 개설돼 1대1 실시간 상담으로 구체적 사항을 문의하고 그 결과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플러스 친구 광주본부세관을 검색한 후 ‘친구추가’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며, 담보생략 등 지정요건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제공된다.

김광호 광주본부세관장은 “광주본부세관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기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소기업이 세정지원제도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수출입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가능한 관세행정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