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파워 블로거·수영 전문인 등 20여명 참여

광주수영대회조직위,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국내 파워 블로거·수영 전문인 등 20여명 참여
 

광주세계수영선수대회에 관심을 갖고 온라인상 활발한 활동을 벌여온 유명 파워 블로거들이 광주에서 팸투어에 나섰다.<사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는 지난달 27일과 28일 이틀간 대회 붐업과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파워 블로거, 수영 전문인 등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광주수영대회 국제방송센터(IBC) 개관식에 맞춰 진행된 이번 팸투어에는 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이 큰 전국의 유명 파워블로거와 수영 전문인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팸투어단은 국제방송센터(IBC) 개관식 행사에 참석한 후 대회 주경기장인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과 수구경기장, 조선대하이다이빙 경기장 등 경기시설을 방문했다.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사직공원 전망대, 양림동 펭귄마을 등을 둘러보며 광주의 관광과 문화, 남도음식 등을 맛볼 기회를 가졌다.

서울에서 파워 블로거로 활동중인 이용현씨는 “대회시설을 둘러보고, 대회 준비가 잘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광주수영선수권대회가 전세계인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파워블로거, 수영전문인들이 전 세계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적극 알리고 대회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수영대회 조직위에 블로그 기자단과 온라인 서포터즈 120여 명이 참여해 온라인상 국내외 홍보를 하고 있다./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