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2천만원·전남대 1천만원·한국지역난방공사 1천만원

광주세계수영대회 입장권 구매 활발
산림조합 2천만원·전남대 1천만원·한국지역난방공사 1천만원
입장권 판매 목표수량 대비 83.19%…목표금액 대비 93.78% 달성
 

이용섭 광주시장이 8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수영대회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에서 이경실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으로부터 입장권 구매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는 8일 시청 접견실에서 산림조합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전남대학교,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을 차례로 가졌다.

전달식에는 이용섭 시장,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한민 산림조합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이경실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산림조합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2천만원, 전남대학교 1천만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1천만원 상당의 입장권을 각각 구매해 수영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8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수영대회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에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으로부터 입장권 구매증서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광주전남 시·도민이 함께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전국 산림조합 조합원과 임직원이 응원하며 광주브랜드가 세계로 뻗어나가게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조합원인 산주 및 임업인의 경제·사회·문화적 지위향상 도모를 위해 사유림 경영지도, 임산물 유통, 산림자원 조성, 산림경영기반 구축, 임업금융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경실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사장은 “난방이 세상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처럼 광주수영대회가 열기를 더해 전국 나아가 전 세계에 광주의 온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성공 개최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전국 157만호 및 건물 2천400여 곳에 지역난방을 공급 중으로 집단에너지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연구개발, 투자·출연, 해외사업 등 깨끗하고 효율적인 집단에너지사업으로 국민행복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은 “그동안 전남대는 지역사회의 큰 행사나 위기에 앞장서서 참여해 온 만큼 이번 광주수영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다시 한 번 학생과 교직원들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학교는 1952년 개교 이래 국립종합대학, 지역거점대학으로서 광주 역사와 함께 살아 숨 쉬면서 지금까지 졸업생 20여만명을 배출한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은 “정성껏 준비하며 기다려왔던 광주수영대회 개막이 이번 주로 다가왔다”며 “잊지 않고 마지막까지 광주에 대해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광주의 커다란 유산으로 남을 수 있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회를 눈앞에 두고 입장권 구매가 열기가 더해지면서 현재까지 입장권 판매율은 목표수량 대비 83.19%, 목표금액 대비 93.78%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