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운영

지역 초등생 대상 2차 프로그램 진행

전남 영암군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6일 지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 Remember 역사문화탐방’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

올해 들어 두 번째로 펼쳐지는 문화탐방은 해남 공룡박물관을 찾아 우리나라에 서식한 공룡흔적과 함께 완도에 청해진을 세우고 해상 무역을 주도한 장보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지난달 1차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장천리 선사주거지, 도갑사, 마한문화공원 등 지역내 역사문화 유적지를 찾아 전문강사의 눈높이 해설로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아 사춘기 청소년의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뜻깊은 평가도 받았다.

또한 하반기에는 고창의 정봉준 생가터와 고창읍성, 고인돌유적지를 탐방하고 광주의 5.18 기념문화센터를 방문해 당시의 재판현장 견학 및 펭귄마을 등 전국단위의 유적지 탐방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역사탐방에 참여했던 한 참여자는 “영암에 살면서도 방문하지 못했던 우리지역 유적지들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역사강사가 설명해줘서 새롭게 내 고장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화탐방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영암군청소년수련관(061-470-1000)으로 확인하면 된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