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예술축전에 ‘프린지’가 찾아간다

19일 오후 4시 첨잔2동 봉산초 앞

음악·댄스·퓨전 국악 등 8개팀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19일 오후 4시 첨단예술축전에서 ‘찾아가는 프린지’로 열린다. 사진은 지난 5일 극락강역에서 열린 찾아가는 프린지의 공연 모습./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19일 오후 4시 첨단예술축전에서 ‘찾아가는 프린지’로 열린다.

매주 토요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작은 규모의 ‘찾아가는 프린지’를 진행 중이다. 지난 5일에는 극락강역, 6일 쌍암공원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장소에서 관객들을 만났다.

첨단2동 봉산초 앞 육교~LC타워 앞 사거리 도로에서 열리는 첨단예술축전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마을축제 개념의 문화예술 행사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찾아가는 프린지’를 진행한다. 첨단예술축전의 취지에 맞도록 자유참가 시민 예술가들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예술축전 D무대와 B무대에서 총 8팀이 음악·댄스·퓨전국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주 토요일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5·18민주광장·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세계청년축제가 열리는 관계로 연기됐다. 다음 주 프린지는 26일~27일 이틀 간 ‘2019 아시아마임캠프‘를 열어 아시아의 거리공연 작가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문의 062-223-0410)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