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2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다양한 맛집이 소개된다.

먼저 이날 방송에서는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 코너를 통해 오동통, 황도리 바지락이 공개된다.

이어 오늘 저녁 맛TV 코너를 통해 중복 더위 안녕! 붉은 삼계탕 vs 가마솥 해천탕 맛 대결이 그려진다.

첫 번째 주인공은 경 기 부천시에서 만난 이색 삼계탕! 마치 빨간 양념을 바른 듯 붉은색을 지닌 삼계탕~ 붉은빛을 내는 닭의 비밀은 바로 양파 껍질에 있는데! 완전히 건조한 양파 껍질을 물 에 넣고 끓여 우려낸 다음, 그 물에 닭을 넣고 끓여 빨간 옷을 입히는 것이다. 하지만 삼 계탕의 맛을 좌우하는 건 바로 주인장이 직접 만든 특제 소금에 있다. 엄나무, 감초, 황기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육수를 끓이고, 그 육수와 소금을 함께 넣고 오랜 시간 을 볶아야, 붉은 삼계탕의 맛의 비결인 특제 소금이 완성되는데! 해를 품은 듯 붉은 빛을 내는 이색 삼계탕을 만나보자!

두 번째는 서울 강서구, 이 곳에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보양식 끝판왕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백숙은 기본 이고 바다의 보물 전복과 문어, 거기에 스태미나의 상징 장어까지, 가마솥 통째로 맛 볼 수 있는 ‘가마솥 해천탕’! 전복 내장과 다슬기, 꾸지뽕 잎 가루를 넣어 초록빛을 띠 는 천연 국물은, 닭발과 닭 뼈를 고아 만든 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깊은 맛을 자랑 한다. 거기에 장어 특유의 흙냄새를 완전히 제거했기 때문에 다른 재료들과도 완벽 한 조화를 이룬다.

또 구해줘! 펜션 코너를 통해 자연 속 특별한 하룻밤 해상 펜션 vs 트리 하우스를 소개한다. 이밖에도 난청, 귀 건강 지키는 법에 대해 다룬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