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産 마른김 중국 첫 수출길 올라

흥일식품, 초도 물량 마른김 1만4천속 선적

전남 완도군은 지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해 수출상담회에서 수출계약을 체결했던 흥일식품이 중국 두원식품유한공사에 초도 물량 완도산 마른김 1만4천속을 선적해 첫 수출길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완도농공단지내 흥일식품에서 이뤄진 수출 선적식에는 흥일식품 김도환 대표,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해 중국상해수출상담회에 같이 참여했던 완도군의회 조인호 의장, 우성자 의원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사진>

이번 선적식은 완도군 흥일식품과 중국 두원식품유한공사가 중국 상해에서 체결한 수출계약 120만 달러 중 초도 물량으로 향후 조미김, 김 스낵, 해조류 가공품 등 다양한 제품이 수출 선적될 예정이다.

완도군은 중국 상해 수출상담회에서 총 73회의 상담을 통해 업무협약 5건 수출계약 3건 등 총 50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완도농공단지에 위치한 흥일식품은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수산물 가공업체로 조미김, 김자반볶음, 김앤크런치, 김앤초코, 해조류 가공품 등을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등에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중국 두원식품유한공사는 연매출 60억원의 신생 해조류 양식사업 및 유통업체로서 완도산 마른김을 수입해 중국 현지에서 조미김을 생산하여 유통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수출 선적식은 침체기에 있었던 중국 수출에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됐다”며 “그동안 꾸준히 이뤄졌던 해외 시장 개척 활동의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개척활동을 전개해 다양한 국가에 더욱 많은 수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완도군은 해외시장개척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수출 전문 요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수출 전문 기업 뿐만 아니라 신생 수출 기업에게도 해외시장개척단에 참여 기회를 늘려 나가 새로운 해외 시장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완도/김동관 기자 kd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