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광주전남본부-조달청, 혁신 기술 제품 구매 사업 활성화 노력

강병영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 면담

강병영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은 23일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을 만나 광주 전남지역 협동조합 및 중소기업의 공동조달 애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강병영 광주전남중기회장은 “지방소재 중소기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협동조합’이라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위해 소액수의계약 조합추천제도,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조합추천 제도, 우수 단체표준제품 우선 구매 등 지원제도가 널리 활용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은 “지역내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2019년 정부혁신 역점분야인 공공구매조달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여 지방의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지방조달청과 공동으로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내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해당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이란 조달청 예산으로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제품을 먼저 구매해서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수요기관에서 써보게 한 후 상용화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