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국민배우 김영철, 윤동주 기억 따라 광양 찾아
국민배우 김영철, 윤동주 기억 따라 광양 찾아

KBS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15일 방송

윤동주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의 윤동주 쉼터.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이 15일 방송된다.

‘별 헤는 밤’은 나라 잃은 슬픔, 시대의 아픔에 시로 저항한 민족시인 윤동주의 시와 삶을 되짚는다. 이를 위해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무대는 물론, 직접 윤동주의 삶을 되새기는 ‘윤동주 로드’ 콘텐츠가 공개된다. 이에 윤동주의 후배 스윗소로우는 모교를, 윤동주의 육촌동생 윤형주는 북간도 용정에 있는 윤동주 생가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또 한 명의 인물이 윤동주 시인의 삶을 되짚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바로 ‘별 헤는 밤’ MC를 맡은 국민배우 김영철이다. 김영철은 윤동주의 시를 품은 특별한 곳, 윤동주 유고 시집을 보존한 정병욱 가옥을 찾아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로 향했다.

정병욱 선생은 윤동주의 연희전문학교 후배로, 윤동주의 시를 보존하고 세상에 알린 인물이다. 정병욱 선생 덕분에 윤동주의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는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었다. 나라를 잃은 아픈 시대, 친구처럼 또 형제처럼 가까이에서 서로를 의지하고 뜻을 함께 한 시인 윤동주와 정병욱 선생의 이야기가, 윤동주 시인의 아름다운 시 구절들과 맞물려 뭉클한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청춘을 상징하는 배우 박혜수, 장동윤의 시낭송 영상에 이어 스윗소로우의 모교 방문, 윤형주의 윤동주 생가 방문 등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별 헤는 밤’은 이 어떤 의미를 지닌 프로그램인지 기대된다. 동부취재본부/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