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남도 라이프 자동차 생활
자동차기자협회 선정 8월의 차는 ‘셀토스’
자동차기자협회 선정 8월의 차는 ‘셀토스’
(사진1) 190718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18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마임 비전 빌리지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셀토스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왼쪽부터 기아차 이동열 차장, 권혁호 부사장, 성동철 상무, 최홍석 책임연구원. /기아차 제공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뽑은 8월의 차로 기아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셀토스(SELTOS)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 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외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제품의 실용성 ▲안전성 및 편의사양 ▲상품성·구매 의향도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후보 차량을 2대로 압축하고, 위원회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차량 1대를 선정한다.

7월에 선보인 신차 중에는 현대차 베뉴와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8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17.4점(25점 만점)을 얻어 8월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5개 평가 항목별로 1~5점 척도를 적용했으며,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5개 평가 항목에서 평균 3.48점을 기록, 전체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이승용 위원장은 “셀토스는 크기가 작은 소형SUV지만 자세히 보면 실용적이고 알찬 곳이 많다”며 “미려한 디자인과 곳곳에 숨어 있는 디테일, 넓은 실내공간, 박진감 넘치는 운동 성능으로 상위 세그먼트 SUV를 충분히 긴장하게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5월부터 이달의 차를 뽑아 발표했다. 5월의 차에는 볼보 크로스컨트리(V60), 6월의 차에는 토요타 라브4, 7월의 차에는 BMW 뉴 7시리즈가 각각 선정됐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