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순천교육청, 남초 학교재생 업무협약 체결

도시재생 뉴딜사업 학교재생 시범모델 조성

순천시(시장 허 석)와 순천교육지원청은 (교육장 이길훈) 지난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순천남초 학교재생 사업’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협약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학교혁신 공간 사용 승인 및 활용’,‘생태놀이터’, ‘안심안전 스마트 통학로 조성’,‘어린이 도시재생 학교’ 등 재생 프로그램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무협의를 갖고 시기별, 사업별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해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순천시에서는 그 동안 학교재생사업의 공감대 형성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관련분야 전문가 주민대표 등으로 학교재생 T/F를 구성해 사업추진방향과 주민의견을 수렴해 오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학생 수 감소 등으로 교실등 유휴공간이 발생하고 있는 학교의 현실을 지역의 문제로 삼고 지역사회, 학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학교재생을 착안하게 되었다”며“빈 공간 활용해 주민과 학생의 공동체 공간으로 조성한다면 지역과 학교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