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고흥군, 장애아동·청소년 하계계절학교 ‘꿈꾸는 희망스쿨’실시
고흥군, 장애아동·청소년 하계계절학교 ‘꿈꾸는 희망스쿨’실시

IMG_7034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은 지난 5일부터 2주간 관내 중·고등학생 중·장애를 가진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2019 장애아동·청소년 하계계절학교인 “꿈꾸는 희망스쿨”을 실시했다.

농어촌 특성상 문화예술 및 다양한 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 도시와의 문화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수영교실을 비롯해 천연염색, 케익만들기, 원예활동, 집단상담 등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6월 2019년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돼 대중교통(KTX, 시외버스, 지하철)을 직접 이용한 놀이시설체험(에버랜드), 소극장 공연관람을 통해 문화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학캠프도 이어 진행됐다.

또한 서울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장애학생들의 취업, 진로에 대한 꿈을 찾고 동기화하여 자립생활에 대한 로드맵을 그리는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이자 참여학생의 보호자 김씨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은 직업 선택의 폭이 좁다. 자기 스스로 꿈을 찾고 전진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줘서 감사하다. 진로 탐색에서 그치지 않고 꾸준한 교육과 직업훈련, 취업알선 및 연계, 관리 등 지속적인 관심과 프로그램이 지원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성권 관장은 “장애아동 청소년들의 여름계절학교를 통해 문화욕구가 해소돼 자기표현력이 향상되고 진로에 대한 상담 및 견학을 통해 꿈을 찾고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복지관 이용문의 및 계절학교 관련 기타문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ghlove.or.kr) 또는 유선전화 061-901-6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경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