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4차 산업혁명, 문화와 헬스케어로 들여다보자
남도일보 시민기자 리포트-4차 산업혁명, 문화와 헬스케어로 들여다보자

광주평생교육진흥원 ‘4차 산업혁명 대응 시민교육’

다운로드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AI와 의료의 만남’‘배달의민족의 혁신과 미래전략’의 주제로 8월과 9월 두차레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후원으로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대응 시민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교육을 주제로 한 시민교육에 이어 8월22일은 ‘AI와 의료의 만남’을 주제로 삼성융합의과학원 신수용 교수가 AI 발전과 의료분야에서의 활용 사례, 그리고 헬스케어의 향후 전망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9월6일은 ‘배달의민족의 혁신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이현재 이사가 배달의민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한 푸드테크 산업의 기회와 비전을 이야기 한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일반시민들을 위하여 총 3회의 강연과 선진지 답사, 그리고 시민 해커톤으로 구성된 ‘4차 산업혁명 대응 시민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을 비롯하여, 2회 이상 강연에 참석한 시민에게는 선진지 답사와 해커톤 참여자 선발에 가산점 및 우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이계윤 원장은 “광주시민들이 강연, 답사, 해커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자 시민기자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민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