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담양·순천·장흥·곡성·나주 등과 긴밀 공조 간담회

화순경찰서, 인접 관서와 치안 정보 공유
보성·담양·순천·장흥·곡성·나주 등과 긴밀 공조 간담회
 

전남 화순경찰서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보성, 담양, 순천, 장흥, 곡성, 나주 등 인접 지구대와 파출소간 광역범위 사건·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관할 경계지역의 치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간담회는 각 파출소장과 직원들이 해당 인접파출소를 직접 방문, 서로 실시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근무자 현황, 주요 목배치 지점 등 각종 치안정보를 공유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간담회에서 지리적인 특성상 경찰서 소속은 다르지만 같은 생활권으로 인접파출소간 협력치안활동이 절실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 앞으로 파출소간 공조체제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만나 범죄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방안 논의와 범죄발생 경향, 지리적 여건 등 치안정보를 교환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인접한 파출소에 신고가 들어왔을 때 관할을 불문하고 우선 출동해 초동조치한 뒤 해당 파출소로 인계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최대 명절인 추석에 대비해 평상시 보다 강력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취약시간대 교차순찰 등 치안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다각도로 협조를 벌여 나가기로 했다.

백형석 회순경찰서장은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다면 보성경찰, 화순경찰과 같은 구분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주민을 위한 경찰로서 범죄예방과 검거에 있어서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추석절 대비 특별 방범기간동안 인접파출소가 긴밀히 협조해 주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명절을 지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순/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