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소통의 창’ JH장흥방송 개국

郡,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온라인 미디어 홍보 확대

전남 장흥군이 주민과 소통 강화를 위한 ‘JH장흥방송’을 개국했다.

장흥군은 전날 군청 회의실에서 정종순 장흥군수,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언론사 관계자, 지역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JH장흥방송’ 개국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사진>

이날 행사에서는 장흥방송이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 상영과 현판 전달식, 떡케익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JH장흥방송은 지역 관광활성화, 기업유치 확대를 위한 영상홍보 강화와,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은 인터넷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가 사회 중요 이슈를 선점함에 따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영상홍보물을 제작해 특색있게 지역을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새출발을 알린 장흥방송은 위정성 단장을 비롯한 촬영기자, 리포터 등 3명의 인력으로 꾸려졌다.

개국식에 앞서 장흥군은 CJ헬로 호남방송과 영상 콘테츠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흥방송과 호남방송은 영상 콘텐츠 제작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각종 프로그램 기획과 제작, 방송 송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인터넷, SNS 등 온라인 미디어에서는 다양한 영상 홍보물이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며 “이 같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개국한 장흥방송이 ‘장흥군 유동인구 300만명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