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허석 시장과 간부공무원 20명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첫 1인 10만원 총 200만원, 매월 1인 5만원 총 100만원 가입키로

허석 순천시장은 간부공무원 등 20명과 함께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필승 코리아 펀드’에 5일 가입했다.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필승 코리아 펀드’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최초 가입은 1인 10만원씩 총 200만원을 가입했으며 다음 달부터는 1인 월 5만원씩 총 100만원을 매월 가입하게 된다. 이 상품은 일본의 수출규제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지난달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5천만원을 가입해 주목받기도 했던 상품이다.

허석 순천시장은“최근 글로벌 경제위기와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다행이다”며 “IMF 외환위기 때 전 국민이 금모으기 운동으로 극복했던 것처럼 기관단체와 시민들께서 동참해주시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달 6일‘일본 수출규제 피해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일본 수출규제 대응 관내 입주기업 피해상황 및 애로사항 청취하는 간담회 개최 등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최소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