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귀성객 불편 없도록 최선 다해줄 것”

이용섭 시장 “민간공원 특례사업 차질없이 추진”
“추석 명절 귀성객 불편 없도록 최선 다해줄 것”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화요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명절 대비 시민생활안정 대책 추진 등을 당부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일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간부회의에서 최근 검찰 수사로 차질이 우려되는 민간공원 사업 관련, “시정의 책임자로서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해 11월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자 선정과정에서 불공정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심사과정의 공정성 및 관련 법규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자체 감사를 실시했다”며 “11월1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만약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엄정하게 상응하는 처벌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감사결과 지난 해 12월 민간공원 특례사업 2개 지구의 우선협상대상자가 바뀌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12월20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부실평가 책임자에 대해서는 일벌백계하도록 지시한 이후 관련자에 대한 징계 조치(중징계인 정직 2명, 경징계인견책 7명)를 취하는 등 진상규명과 문책에 나름 최선을 다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러한 노력이 있었지만 지난 4월 검찰에 이 사안이 고발됨에 따라 검찰에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압수수색 역시 우선협상대상자 변경과정의 의혹들을 규명하기 위해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시는 이번 수사를 계기로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이 있는 그대로 규명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환경생태국은 위축되지 말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기 바란다”며 “만약 내년 6월까지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대한 실시계획 인가가 완료되지 않으면 이들 공원들이 도시공원에서 제외되는 문제가 발생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막대한 차질이 생긴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따라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이 지체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속히 수사가 마무리되기 바라며, 시는 수사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이 시장은 “추석 명절에 광주를 찾는 귀성객들이 이동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광주송정역과 종합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 교통정리 등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4시간 상시 재난상황관리와 비상진료체계 유지, 원활한 수돗물 공급, 추석 먹거리 안전관리 등 민생안정대책도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옛 전남도청 원형복원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