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문화
송일준 광주MBC사장, 광주고려인마을 방문
송일준 광주MBC사장, 광주고려인마을 방문

광주MBC
광주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은 지난 9일 광주MBC 송일준 사장 일행이 광주시 광산구 월곡2동에 위치한 고려인마을을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송 사장을 비롯해 곽판주 편성제작국장, 한신구 보도국장, 박형도 경영기획국장, 김민호 방송제작부장 등 광주MBC관계자 10여명이 함께 했다.<사진>

정동수 고려인동행위원의 초청을 받아 고려인마을을 방문한 송 사장은 먼저 고려인마을 특화거리를 방문, 마을현황을 살펴본 후 고려인마을가족카페를 들러 고려인전통음식을 맛보았다. 이어 고려인마을이 광주의 새로운 명소이자 고려인역사마을 1번지로 조성하고 있는 마을 현장을 둘러본 후 신조야 대표를 비롯한 고려인마을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들의 정착과정도 청취했다.

송 사장은 “광주고려인마을은 광주의 소중한 자산으로 가꾸는데 손색이 없다” 며 “특별한 관심을 갖고 방송을 통한 지원에 앞장 서 나가겠다” 고 말했다.

지난해 1월 광주MBC사장으로 선임된 송 사장은 전남 영암출신으로 1976년 양정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81년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한국외대 통역대학원 한영과,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성균관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1984년 교양PD로 MBC에 입사한 송 사장은 1994년 MBC 국제협력팀장을 거쳐 1990년 동경PD특파원과 2003년 시사제작1 CP를 지냈다. 2005년 MBC 외주제작 센터장과 2007년 시사교양국 부국장 및 PD수첩 CP를 지냈으며 2017년 MBC PD협회 회장 겸 한국PD연합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