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동부취재본부
고흥군가족센터, "다(多)함께 행복한 추석명절"프로그램 운영
고흥군가족센터, “다(多)함께 행복한 추석명절”프로그램 운영

KakaoTalk_20190910_134126290_10
고흥군가족센터는 지난 10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결혼이주여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다(多)함께 행복한 추석명절”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의 명절 문화가 익숙하지 않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추석명절 전통음식 만들기 및 차례상을 직접 차려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를 알리고 가족·이웃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남도음식 명인 송인숙 강사님을 모시고 차례의 기본상식과 상차림의 원칙을 배워 결혼이주여성들이 직접 전통음식도 만들고 순서에 따라 차례상을 차려봄과 동시에 한복을 입는 방법 및 절하는 자세에 대해 듣고 직접 체험하는 등으로 명절 분위기를 즐기고 요리가 끝난 후 참여자들끼리 나눠 먹으면서 서로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박**)은 자기가 직접 만든 산적을 보여주며 “이젠 저도 한국 며느리예요! 어머니 이번 명절은 제가 만들어 드릴테니 기대하세요.“라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박미랑 고흥군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의 전통풍습과 생활 문화에 좀 더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센터는 다문화가정 및 일반, 맞벌이 가정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회 경제적 자립 지원을 돕고 가족 구성원의 성장지원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경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