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7시 위더스 광주…김동연 전 부총리 초청

남도일보 제5기 K포럼 18일 11번째 특강

오후 7시 위더스 광주…김동연 전 부총리 초청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참다운 지방신문’ 남도일보의 최고경영자(CEO) 아카데미인 제5기 K포럼이 오는 18일 11번째 강좌를 진행합니다.

K포럼은 이날 오후 7시 웨딩그룹 위더스 광주 5층 대연회장(6시부터 4층에서 석식 제공)에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를 초청, 특강을 이어갑니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김동연의 유쾌한 반란’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세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현실을 극복하고 적응하는 방법을 구수한 입담으로 들려줍니다. 첫 번째로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환경에 대한 반란’, 두 번째로 자신의 틀을 깨기 위한 ‘자신에 대한 반란’, 세 번째로 사회가 건전하게 발전하기 위해 변화시키는 ‘사회에 대한 반란’을 정의하며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유쾌한 반란’은 김 전 부총리의 좌우명으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 나아가 사회에 건전한 반란을 일으켜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김 전 부총리는 1982년 제6회 입법고시와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경제기획원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2017년 6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경제부총리를 지냈습니다. 또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국무조정실장, 아주대 총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제5기 K포럼은 국내 최고 강사진을 초청, 광주·전남지역 각계 리더들과 함께 진행하는 고품격 아카데미입니다. 남도일보는 K포럼을 통해 CEO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미래 경영환경 대응 능력 제고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통과 화합을 통해 인간의 정신과 문화에 대한 상상력과 통찰력을 길러주면서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