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18일 ‘비행기와 유체역학’ 과학스쿨

GIST 기계공학부 지솔근 교수 초청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공동으로 오는 18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비행기와 유체역학’을 주제로 ‘2019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과학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교양 강좌이다.

9월 과학스쿨 ‘비행기와 유체역학’ 특별 강연은 GIST 기계공학부 지솔근 교수가 맡는다. 지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비행기 날개 주변의 공기흐름과 양력, 골프공과 비행기 날개의 유사점, 비행기 성능 향상을 위해 유동을 제어하는 방법 등을 흥미로운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지 교수는 포항공과대 기계공학과 학부, 텍사스 오스틴대학 기계공학과 석·박사를 취득한 석학으로 미항공우주국 에임스연구센터(NASA Ames Research Center) 박사후연구원,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 연구센터(UTRC) 선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광주과학기술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연구내용으로는 난류운동, 유동제어 등이 있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하며 다양한 주제의 과학강연을 선보이고 있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또는,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