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서 28일 ‘징검다리 빨래 축제’ 개최

대담미술관 9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전남 담양군에 있는 대담미술관은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징검다리 빨래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포스터>

‘징검다리 빨래 축제’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으로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대담미술관이 기획하고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돼 담양을 알리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지역 아트상품 판매 및 지역문화를 전파하고 축제와 연계한 먹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하는 축제로 기획됐다.

마켓을 이용한 노년층의 사회활동 참여로 문화상품을 알리고 지역경제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고 지역의 특색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쇼와 음악회 감상을 통해서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이 주는 즐거움과 감동을 느끼는 문화향유의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 당일 미술관 일대에서는 향교리 아트마켓과 푸드마켓이 운영된다. 향교리아티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아트마켓은 향교리아티스트의 작품이미지를 활용한 티셔츠, 머그컵 등의 아트상품을 판매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향교리 푸드마켓에서는 지역민과 함께 음식 판매 및 교류를 통해서 지역 문화 소통의 장이 펼쳐진다.

또한 국근섭 씨의 감성무 공연과 인생사진관이 진행될 예정이고 관방천 징검다리에서는 미디어 아트쇼와 징검다리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희남 대담미술관 관장은 “이번 행사를 빌어 지역민의 사회적 참여와 지역문화를 널리 알림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문화향유의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