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한국 이스포츠 선수 응원 캠페인

젠지 이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
‘룰러’ 박재혁 선수./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25일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 한국 이스포츠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카스는 사회적 편견을 넘어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 중인 한국의 젊은 이스포츠 선수들이 카스의 브랜드 가치인 “네가 좋아하는 걸 해(Love what you love)’의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보고 이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카스와 젠지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파트너십 기반의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그 첫 번째 행사로 카스는 9월 28일 젠지의 간판 스타인 프로게이머 ‘룰러’ 박재혁 선수의 ‘룰러 데이(Ruler Day)’ 팬 미팅에서 젠지의 간판스타이자 최근 젠지와 장기계약을 맺은 룰러 박재혁 선수를 축하하고 향후 이스포츠 선수로서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임을 선포한다.

다음달에는 카스의 지원으로 ‘룰러’ 박재혁 선수를 포함한 젠지 이스포츠 소속 선수들이 PC방을 방문해 후배들을 응원하는 ‘PC방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 이벤트에서는 젠지 이스포츠 선수들이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우며 연습에 매진 중인 아마추어 선수와 이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함께 1:1 대결도 펼칠 계획이다. 또한 11월에 공개되는 룰러가 쫓은 꿈의 흔적을 다룬 다큐멘터리 제작을 카스가 지원할 예정이다.

남은자 오비맥주 마케팅 전무는 “카스의 오랜 브랜드 가치는 열정과 도전정신이었다”며 ”대학진학, 취업 등의 전형적인 한국 사회의 규범적 가치관을 넘어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위해 열정적으로 도전해 글로벌 탑클래스로 성장한 한국의 프로 이스포츠 선수들이 카스가 지향하는 가치를 실제로 구현하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파트너십의 배경을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젠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카스는 한국 이스포츠 선수들이 보여준 도전정신과 용기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더 많은 청년들이 이스포츠 분야의 꿈을 키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젠지 이스포츠는 2017년 설립된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으로서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포트나이트, 배틀그라운드 등 유명 이스포츠 팀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간판 선수인 ‘룰러’ 박재혁 선수와 장기파트너십을 맺으며 한국 이스포츠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